• 검색

    이번주 월요일부터 이곳 파푸아의 ‘모롭’부족에게 처음으로 그들 자신의 모국어로 복음이 전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복음을 전하고 교회를 세우기 위해서 모롭 선교사들은 10년이 넘는 시간 언어와 문화를 배우며 기다려 왔습니다. 이렇게 오랜 기다림을 통과하여 시작된 복음전파의 시간을 멀리서나마 지켜보는 것은 큰 감동이고 기쁨이었습니다. 모두가 자신들은 기독교인이라고 생각하고 또 그렇게 주장하는 이곳 파푸아에서 복음을 전하고 가르치다 보면 이곳에 퍼져있는 복음이 얼마나 복음과 다르고 또 왜곡되어 있는지 매번 발견하게 됩니다. 모롭부족도 교회가 있고 매주 드려지는 예배가 있고 교회의 형태와 예배의 형식은 있지만 진정한 복음이 없고 주님께서 찾으시는 믿음이 없는 지역이었습니다. 모롭부족 선교사님들의 말에 따르면, 언어를 배우고 문화를 배우면서 오랜 시간 기다림 때문에 준비하다 열정이 가라앉고 마음이 식어질 때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 때마다 부족 예배에 참석해서 드려지는 예배와 말씀을 들으면 다시금 이들의 언어로 복음을 전해야 한다는 뜨거운 열정을 다시 일어났다는 이야기를 들었었습니다. 이렇게 이곳 파푸아에는 기독교라는 종교는 있지만 주님께서 찾으시는 믿음과 복음이 없는 지역이 많습니다.


    저희 단체에서는 세상의 문화와 복음에서 소외된 부족민들에게 복음을 전할 때 70~140시간정도를 사용해서 복음을 전합니다. 그래서 보통 일주일에 5-6번씩을 모여도 3달 가까이 계속해서 전해야만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하심까지 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복음을 전하는 것은 부족민들이 차근차근 이해하기 쉽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지금까지 속성으로 빨리 복음을 전했을 때 경험한 많은 오해와 그 잘못된 이해로 말미암은 열매가 심각하고 하나님의 교회를 어렵게 하는 것들을 많이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부족민들이 호기심에 하루나 이틀 복음을 들으러 오도록 하는 것은 어렵지 않겠지만 매일의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부족민들이 3달 정도를 꾸준히 복음을 듣기 위해서 찾아오도록 하는 것은 선교사들이 복음으로 살아낸 삶의 증거와 차별이 아니면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복음을 전할 때마다 어느 부족에서든지 여러 가지 영적전쟁과 방해들이 언제나 일어나곤 합니다.


    모롭 부족도 복음을 전하기까지 여러 가지 질병들과 부족에 일어나는 여러 가지 갑작스러운 일등의 도전들과 방해들이 있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여러 가지 일어난 일들을 피해서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오후 4시에 복음을 전하기로 했습니다. 여러 가지 부족 일상의 일들과 또 정부에서 주관하는 여러 가지 공사일로 부족민들이 동원되고 있어서 어쩔 수 없이 모이기에 가장 어려운 시간이 잡혀 버렸습니다. 그리고 복음을 전하기로 결정한 날까지도 여전히 우기가 끝나지 않아서 계속해서 비가 내려고 있었습니다. 복음을 전하는 장소는 야외이고 마이크나 확성기가 없는 곳이기에 비가오면 복음을 전하기가 어려운 환경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너무나도 신실하시고 모롭 부족에게 그들의 모국어로 복음이 전해지는 것을 기뻐하셨습니다. 쉬지 않고 이어지던 우기의 빗줄기를 하나님께서는 복음을 전하는 날 멈춰 주셨습니다. 두번째 날에는 하루종일 비가 오다가 복음을 전하는 2시간만 딱 비가 그치도록 허락해 주셨습니다. 여러 가지 일들로 바쁜 가운데도 많은 부족민들이 자원해서 복음을 듣기 위해 찾아와서 복음을 들었습니다. 선교사들은 육성으로 복음을 전해야 하기에 목이 쉬어가며 복음을 전했지만 복음을 전하는 기쁨과 감격이 있습니다. 저희 가정과 함께 모롭 부족의 복음전파를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계속해서 사람들이 목마름과 사모함으로 모임에 참석하도록 복음을 듣는 일을 방해하는 여러 사탄의 계략들이 무너지도록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님들이 모두 영육간에 강건하고 성령으로 충만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온 가족 모두 주님만 바라보게 하시고 주의 영으로 충만하고 건강하게 하소서. 주님과의 깊은 교제의 시간이 지켜지고 풍성해지게 하소서. 온 가족이 주님을 경외함으로 거룩한 삶을 살게 하소서.

    - 배우려는 자세와 섬기려는 마음을 잃지 않게 하소서. 날마다 가난한 마음, 겸손한 태도, 그리고 은혜 가운데 감격함이 풍성하게 하소서. 모든 일 가운데 감사와 칭찬하는 삶이 풍성하게 하소서.

    - 저희 부부 두 사람이 더욱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되게 하시고 서로 사랑함이 날마다 더 깊어지게 하소서. 온 가족 모두 믿음 안에서 하나 되게 하시고 주안에서 온전히 화목하게 하소서.

    - 부족으로의 이주와 정착을 준비하는 가운데 가난하고 섬기려는 마음 무엇보다 사랑하는 마음을 더하소서.


    I.감사 제목

    - 모롭 부족에 복음 전파가 시작되게 허락하심 감사

    - 지역교회 청소년부 교사로 섬기며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허락하심 감사

    - 인도네시아어 성경공부 비디오 교제 녹화에 참석해서 돕도록 허락하심 감사

    - 부족 이주에 필요한 물건들을 찾고 준비하는 일들을 시작하도록 인도하심 감사

    - 부족에서 사역하시는 선교사님들의 물품을 준비하고 보내는 사역을 돕도록 허락하시니 감사


    II.주간 집중 기도

    - 리더쉽이 다음주에 저희가 들어가는 부족 교단의 리더 한명과 만남을 시작합니다. 그 만남이 순적하게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만남이 되도록 도우소서.

    - 주일 청소년 교사로 주님의 말씀을 맡은 자로 성실히, 효과적으로 복음을 나누고 전하게 하소서.

    - 동역자 선교사가 돌아오기 까지 부족 선교사들을 위해 물품을 준비하고 보내는 사역을 파트타임으로 돕는 일을 시작합니다. 섬김의 기쁨과 감사가 넘치고 부족 사역을 더 깊이 이해하고 배우

      는 시간이게 하소서.

    - 동역자가 안녁월에서 돌아오기까지 2개월 정도 시간이 남습니다. 이 기간 저희 부부가 더욱 섬기는 자로 더욱 주안에서 하나되어 주님께서 허락하신 시간을 순전함과 순종으로 보내게 하소

      서.


    III.동역자들

    - 저희 가정이 먼저 인도네시아와 한국의 동역자들을 향한 성실한 중보자로 서게 하소서.

    - 동역자들을 계속해서 불러주시고 동역자들이 주님께서 갚으시는 풍성한 은혜를 누리게 하소서

    - 팀 동역자 가정과 계속 신뢰와 사랑 섬김이 깊어지고 섬기기를 기뻐하는 동역자로 날마다 자라가게 하소서.

    - 새로운 팀원 가정이 더 깊이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며 저희와 함께 해야 하는지를 묻고 있습니다. 저희 양쪽 모두가 하나님의 분명한 인도를 받게 하소서.


    IV.가족들의 건강

    - 이주현 선교사의 건강을 지키소서. 여러 질환들이(심장, 종양, 허리통증) 두려움이나 눌림이 되지 않게 도우소서. 파푸아의 더운 날씨에 속히 적응하고 새로운 힘을 얻게 하소서.

    - 가족들 모두 다시 돌아온 파푸아의 날씨와 환경에 잘 적응하도록 도우소서.

    - 가족들 모두를 모기로부터 말미암은 질병들(말라리아, 댕기, 치킨구니아)로부터 지키소서.

    - 파푸아에서 매일의 자동차와 오토바이 운전 가운데 사고 없이 안전하도록 지키소서.


    V. 자녀들의 성장과 삶(은찬, 은선, 은우, 은지)

    - 날마다 큐티, 성경읽기, 기도를 통해 아이들이 하나님을 더 깊이 알고 더욱 사랑하게 하소서.

    - 이제 1-2년안에 혼자 학교에서 지내게 될 은찬이가 계속해서 자라가게 하소서. 혼자 주님을 찾고 주님을 만나고 주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갈 훈련이 잘 되어지게 하소서.

    - 아이들이 모두 인도네시아로 부르신 주님의 소명을 깨닫고 스스로 고백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 아이들의 복음에 대한 이해와 삶이 날마다 자라가게 하소서.

    - 네 명의 아이들 모두가 새로운 친구들과 선생님을 만났습니다. 아이들이 잘 적응하고 배움의 기쁨과 감사를 누리게 하소서.


    VI. 인도네시아 현지에서의 동역과 사역

    - 부족을 정하고 부족으로 이주하는 모든 일들을 도울 사람들을 예비하소서. 교단 관계자들과 현지 부족 지도자들 그리고 그곳에 영향력을 가진 사람들의 마음을 미리 준비시켜 주소서.

    - 부족으로 들어가는 과정을 순적하게 준비하게 하소서. 준비의 과정에 분별하는 지혜와 도움을 더하소서.

    - 부족으로 들어갈 구체적인 준비가 시작되게 하시고 도울자들을 만나고 도움 받게 하소서.

    - 현지 리더쉽들에게 지혜를주시고교단, 정부와의 관계등의 준비 과정들이 잘 진행되도록 도우소서.




    모롭 부족에 처음으로 자신들의 언어로 전해진 복음 전파에 참석한 모롭 부족 사람들



    모롭 부족에 처음으로 자신들의 언어로 전해진 복음 전파에 참석한 모롭 부족 사람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