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색
    첨부파일 1개

      지난 한주간 교회에서 바쁘게 말씀을 나누고 기도를 선포하고 또 저희의 사역을 나누는 시간이 허락되었습니다. 저희가 계획한 것도 아닌데 한주간 몰려서 이런 일들이 연속으로 일어났습니다. 참 감사한 것은 이런 연속된 시간 가운데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전할 말씀과 기도할 기도제목들 그리고 지난 사역을 정리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셨다는 점입니다. 말씀을 전하려 말씀 앞에 설 때 하나님께서 저희 부부에게 먼저 말씀하셨고 전세계에 있는 선교사들을 위해서 기도제목을 나누고 기도했던 그 기도제목은 저희 가정의 가장 중요한 기도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2년 반의 인도네시아 선교의 삶을 나눌 때 하나님께서 저희 가정에 행하신 일들을 돌아보며 가장 큰 은혜를 누린 사람이 바로 저희들 자신 입니다. 너무 바쁘게 사역하고 무엇인가를 나눈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주님께서 저희를 만지시고 저희에게 말씀하시고 저희에게 확신 주시는 시간이어서 감사합니다.


    무엇보다도 감사한 것은 주님께서 이런 시간들 가운데 저희의 생각과 마음을 지켜주셔서 잘 전하려는 마음, 더 귀한 사역으로 보이도록 과장하거나 치장하려는 마음들이 없이 솔직하게 저희의 삶을 오픈하고 나눌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선교사로 사역을 보고 할 때마다 언제나 저희에게 있었던 놀랍고 귀한 하나님께서 행하신 은혜만을 나눠서 보통은 선교사가 놀랍게 헌신되고 너무나도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 비춰지기가 아주 쉽습니다. 하지만 주님께서 귀국 전에 주님께서 한 선배 선교사님을 통해서 그런 선교보고나 사역 나눔을 조심해야 함을 저희에게 경고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저희의 마음을 지켜 주셔서 정직하고 있는 대로 삶과 사역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함께 기도해 주셔서 이렇게 평안하고 감사하게 허락된 사역들을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주간도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특별한 만남들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한국에 들어오면서 주님께서 주신 마음이 있어서 한가지 원칙을 정하고 들어왔습니다. 저희에게 허락된 시간이 제한적이지만 먼저 연락이 오면 그 요청이 만남이건 설교사역이건 아니면 다른 어떤 것이건 먼저 요청하신 분이 주님께서 허락하신 만남으로 알고 만나자는 원칙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희가 기대하지 않았던 그리고 저희가 계획을 세웠더라면 만지 못했을 만남들이 허락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만남을 가질 때마다 주님께서는 저희에게 반복적으로 가르쳐 주시는 것들이 있습니다. 사실 저희를 뜻하지 않게 찾아오는 분들과 나눔을 가지다 보면 저희가 전혀 기억하지 못하던 것들을 기억하고 그 기억 때문에 만남을 가진 경우들이 종종 있었습니다. 저희는 지금 잘 기억나지 않지만 그때 주님 주신 마음을 따라 순종으로 나누었던 삶이나 말들이 누군가에게 씨앗으로 심겨져 이번에 한국에 돌아와서 그때 그 일의 열매를 듣게 되는 일들을 반복적으로 경험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저희가 한국에서 섬기고 교제하던 기간 나름대로 의미 있고 가치 있다고 생각해서 열심과 애정을 드려서 했던 꽤 가치 있어 보였던 사역이나 일들은 지나고 보니 그저 평범하거나 그런 일이 있었지 하던 일로 지나가고 말았다는 것도 발견하게 됩니다. 주님께서는 아무도 주목하지 않는 사람, 별로 가치가 없어 보이는 일들에 순종을 드렸던 것들을 기억하고 계셨음을 반복적으로 저희에게 드러내시며 가르쳐 주시고 계십니다. 특별히 저희가 아무리 나누거나 시간과 삶으로 섬겨도 절대 갚을 수 없는 사람들, 보상이나 칭찬이 돌아오기 힘든 사람들이나 사역들을 얼마나 귀하게 생각하시는지를 반복적으로 저희에게 보이시고 계십니다. 아마도 저희가 앞으로 더욱 그렇게 살기를 원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희 가정이 그리고 함께 기도로 이 사역을 지원하시는 동역자분들 모두가 주님께서 주목하시는 이 땅에서의 하찮고 작아 보이는 일들에 마음을 드리고 삶을 드리는 삶이 계속 이어지기를 기도합니다.


    - 온 가족 모두 주님만 바라보게 하시고 주의 영으로 충만하고 건강하게 하소서. 주님과의 깊은 교제의 시간이 지켜지고 풍성해지게 하소서. 온 가족이 주님을 경외함으로 거룩한 삶을 살게 하

      소서.

    - 배우려는 자세와 섬기려는 마음을 잃지 않게 하소서. 날마다 가난한 마음, 겸손한 태도, 그리고 은혜 가운데 감격함이 풍성하게 하소서. 모든 일 가운데 감사와 칭찬하는 삶이 풍성하게 하소

      서.

    - 저희 부부 두 사람이 더욱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되게 하시고 서로 사랑함이 날마다 더 깊어지게 하소서. 온 가족 모두 믿음 안에서 하나 되게 하시고 주안에서 온전히 화목하게 하소서.

    - 부족으로의 이주와 정착을 준비하는 가운데 가난하고 섬기려는 마음 무엇보다 사랑하는 마음을 더하소서.


    I.감사 제목

    - 말씀 사역과 선교 보고를 통해서 일하시고 저희를 통로로 사용하심 감사.

    - 선교보고에 많은 동역자들을 불러주시고 더 구체적으로 부족 사역을 이해하도록 도우시니 감사.

    - 지속적으로 말씀 사역과 선교 간증의 기회들을 허락하시니 감사.

    - 은선이의 오랜 복통에 대한 진단이 잘 이루어지고 치료가 시작되게 허락하심 감사.

    - 부족으로 이주에 대한 필요한 물건들을 준비함에 만남과 지혜를 계속해서 허락하심 감사.

    - 새로운 만남들을 허락하시고 만남들을 통해서 말씀하시고 일하시니 감사.


    II.주간 집중 기도

    - 계속되는 말씀 선포와 만남 가운데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통로로만 사용되게 하소서.

    - 주님께서 허락하시는 만남이계속되게하시고만남들가운데주님의일하심을날마다경험하게하소서.

    - 부족 정착과 이주를 위해서 한국에서 준비가 주님께서 주시는 지혜와 만남 가운데 진행되게 하소서.

    - 15-16일 은지가 교회학교 캠프에 참석합니다. 믿음으로 반응하고 배우는 은혜의 시간이 되게 하소서.


    III.동역자들

    - 저희 가정이 먼저 인도네시아와 한국의 동역자들을 향한 성실한 중보자로 서게 하소서.

    - 동역자들을 계속해서 불러주시고 동역자들이 주님께서 갚으시는 풍성한 은혜를 누리게 하소서

    - 팀 동역자 가정과 계속해서 신뢰와 사랑 섬김이 깊어지고 주안에서 온전히 연합하게 하소서. 모든 상황 속에서 섬기기를 기뻐하는 동역자로 날마다 자라가게 하소서.

    - 새로운 팀원 가정을 주님의 기뻐하시는 뜻 가운데 허락하소서. 저희가 먼저 온전한 동역자로 서게 하소서.


    IV.가족들의 건강

    - 은선이의 오랜 복통에 대한 점검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확한 진료와 치료로 인도하소서.

    - 이주현 선교사의 혹(종양)이 많이 늘어난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정확히 진단과 치료되도록 인도하소서.

    - 가족들 모두가 의료적으로 필요한 검사와 치료가 온전히 이루어지도록 계속해서 만남으로 인도하소서.

    - 한국에서의 잦은 이동 가운데 사고 없이 안전하도록 지키소서.


    V. 자녀들의 성장과 삶(은찬, 은선, 은우, 은지)

    - 날마다 큐티, 성경읽기, 기도를 통해 아이들이 하나님을 더 깊이 알고 더욱 사랑하게 하소서.

    - 이제 1-2년안에 혼자 학교에서 지내게 될 은찬이가 계속해서 자라가게 하소서. 혼자 주님을 찾고 주님을 만나고 주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갈 훈련이 잘 되어지게 하소서.

    - 아이들이 모두 인도네시아로 부르신 주님의 소명을 깨닫고 스스로 고백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 아이들의 복음에 대한 이해와 삶이 날마다 자라가게 하소서.

    - 아이들이 다니는 선교사 자녀 학교에 필요한 교사들을 보내소서.

    - 아이들이 한국에서 보내는 시간이 정서적으로 안정과 행복을 누리는 시간 이도록 인도하소서. 한국에서의 시간이 다시금 돌아가는 인도네시아를 향한 더 큰 기대와 소망으로 채워지는 시간

      이게 하소서.


    VI. 인도네시아 현지에서의 동역과 사역

    - 부족을 정하고 부족으로 이주하는 모든 일들을 도울 사람들을 예비하소서. 교단 관계자들과 현지 부족 지도자들 그리고 그곳에 영향력을 가진 사람들의 마음을 미리 준비시켜 주소서.

    - 부족으로 들어가는 과정을 순적하게 준비하게 하소서. 준비의 과정에 분별하는 지혜와 도움을 더하소서.

    - 정탐 여행 이후 리더쉽들과 더 구체적인 정착과 이주에 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리더쉽들에게 지혜를 주시고 준비 과정들이 잘 진행되도록 도우소서.


    지난 주일(9일) 가졌던 인도네시아 선교보고회 입니다.

    댓글(0)